본문 바로가기

MotorBike/용품

채터박스(ChatterBox) BiT2 블루투스 리뷰

안녕하세요?


리뷰를 시작하며... 


본 리뷰는 유니모테크놀러지로 부터 BiT 블루투스 베타테스터로 선정되어 제품을 제공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은 제품이므로 향후 시장출시 시에는 제품 기능이나 외관이 바뀔 수 있는점을  염두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약 3년 동안 5가지 종류의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했었고(3가지는 지금도 사용중) 해당 제품들과의 비교를 통해 본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끝으로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인터컴 기능이 없습니다. Bit3 부터 인터컴 기능을 제공하며  본 리뷰는 인터컴 기능에 대한 리뷰를 제외하고 진행하였습니다. 


 

 


●  제품구성품 내용(3.5점)


기본적으로 두 개의 마이크가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오픈페이스 및 풀페이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붐마이크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만 풀페이스만을 위한 와이어 마이크를 추가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입장에서는 헬멧에 따라 설치할 마이크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충전용이성(5점 만점)


일반적인 스마트폰용 충전케이블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중에도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24시간 내내 사용도 가능합니다.


 


●  제품마무리 상태(5점 만점)


부품간의 연결부위 들뜸이나 흔들거림없이 높은 마감완성도가 느껴집니다. 구성품의 경우도 모두  개별포장되어 있으며 포장상태 역시 높게 평가하고 싶습니다.


 


●  제품내구성(4점)


블루투스 장착 크레들의 경우 플라스틱과 금속을 혼합 구성하여 내구성을 높였으며 본체의 경우는  외부로 돌출된 형태나 버튼이 없기 때문에 낙하 시 


파손될 위험성을 크게 줄였습니다. 또한 본체와 마이크,스피커가 별도의 모듈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파손이나 고장 시 해당 부분만  교체가 가능한것도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헬멧장착성(4점)


크레들 고정방식이 금속나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잦은 분해 결합시에도 마모의 염려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헬멧외부와 결합되는 부분에는 금속위에 고무를 덧대어 헬멧 표면에 스크래치가 발생할 염려를 방지하였으며, 나사로 체결 및 고정방식이라 흔들림없이 튼튼하게 고정이 됩니다.


 



●  조작편의성(4점)


겉으로 보이는 버튼에서 알 수 있듯이 굉장히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 버튼의 경우 크기가 작아 글러브를 낀 상태에서 위치를 찾기가 조금 어려웠으며


버튼 위치가 익숙해질때까지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  스피커 음질 및 음량(5점 만점)


이제까지 사용해봤던 모든 블루투스 제품을 통틀어서 가히 음질의 혁신을 이루었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블루투스 장착 후 처음 노래를 들었을 땐 혹시 스마트폰의 이퀄라이저 기능을 켰었나 싶을 정도로


이제껏 다른 제품에서 들어왔던 음질과는 차원이 다릅니다. 음량의 경우도 매운 만족스러웠으며 이 제품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참고로 스피커의 경우 국산제품을 채택하였습니다.


 



●  전화관련 기능(3점)


일반적인 블루투스 기가가 가진 전화 관련기능은 모두 지원합니다. 일부 고가 블루투스 제품들은 단축번호나


즐겨찾기 번호 지정도 가능하지만 Bit2의 경우 아직 이런 기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아직 시장에 출시되지 않아 가격을 알 수 없어 가격대비 제품의 포지션을 정학히 알 수 없지만 확실한건


음질에 있어서는 타 블루투스 제품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의 혁신을 이루어 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음악감상 시 음질을 가장 중요시 하게 생각하는 라이더라면 이 제품을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만 리뷰를 마침니다. 감사합니다.